향기 가득한 나의 미래/하나님의 진리

[하나님의교회 진리]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

햇살향기 2024. 11. 17. 20:44

성경에는 두 종류의 부활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는 생명의 부활과 또 하나는 심판의 부활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도들이 받을 생명의 부활과 악인들이 받을 심판의 부활이 있을 것이라고 가르쳐주셨습니다.

 

 

요한복음 5장 28절~29절
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사도행전 24장 15절
저희의 기다리는 바 하나님께 향한 소망을 나도 가졌으니 곧 의인과 악인의 부활이 있으리라 함이라

 

바울은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을, 의인의 부활과 악인의 부활로 표현했습니다. 

표현은 다르지만 같은 뜻입니다.

그리고 신약성경 뿐만 아니라 구약 성경에도 두 가지 부활이 예언되어 있었습니다.

 

다니엘 12장 2절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자는 자 중에서 깨어 영생을 얻는 자는 생명의 부활을 받은 것이고,

무궁히 부끄러움을 받는 자는 심판의 부활을 받은 것입니다.

이처럼 신약성경과 구약성경 모두 두 가지 부활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두 가지 부활이 동시에 일어날까요?

그것은 아닙니다.

 

성경은 두 부활 사이에 천 년이 차이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 생명의 부활은 안식천년 직전에 일어나게 됩니다.

 

 요한계시록 20장 4절~5절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복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순교자들, 짐승에게 경배하지 않은 성도들이  '살아서' 천년 동안 왕 노릇 한다는 말씀은  '부활해서' 천년 동안 왕 노릇 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안식천년 직전에 있을 생명의 부활인데, 여기서는 첫째 부활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안식천년 직전에 곧 6천년 구속사업이 끝나는 최후 심판의 날에 생명의 부활에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하나님께서 최후 심판주로 오실 때에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 '이 부활 한다고 예언하였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장 16절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렇다면 심판의 부활은 언제 일어날까요? 

안식천년이 지난 직후입니다.

 

요한계시록 20장 5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공동번역성경
...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천 년이 끝나기까지 살아나지 못할 것입니다.

 

구원받은 성도들 외에 죽은 자들은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한다는 말씀은 천 년이 차기까지 '부활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 천 년이 차면 부활한다는 뜻이니, 안식천년 직후에 구원받지 못한 악인들의 부활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심판의 부활이며 둘째 부활입니다. 그들은 행위대로 심판을 받아 지옥에 들어가기 위해 형벌받을 몸으로 부활하는 것입니다. (계 20장 12~14)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들은 예외 없이 이 두 부활 중에 하나를 받게 됩니다. 

둘 중에서 선택하라고 하면, 누구든지 생명의 부활에 들어가고 싶지 않겠습니까?

 

아직 구원받을 기회가 있는 때입니다.

지금이 중요합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영생의 진리,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며,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만이 생명의 부활에 나아갑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 생명의 말씀에 순종하는 하나님의 자녀 됩시다.

 

 

 

https://youtu.be/8mVNeRsjZf4?si=8Ig9UAyJv5zhegz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