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가득한 나의 미래/하나님의 진리

[하나님의 교회 성경 바르게 이해하기] 성전과 동방 태양 & 동방 태양을 경배하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

햇살향기 2024. 12. 3. 21:56

참으로 이상한 일이있습니다.

 

하나님의 믿는 이들이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 하시고 금하신 일을 앞장 서서 한다는 사실...

 

하나님께서 그렇게 '우상숭배하기 말라', 경고의 말씀을 주셨건만,:

기독교인의 현재 모습을 보니

핑개와 합리화까지하며 이방신을 섬기는 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한 사람으로써  마음이 아프고 씁씁하기까지 하네요.

 

하나님의 믿는 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성전에서 

하나님을 외면하고 태양신을 섬기는 모습을 

구약성경에서 부터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언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돌아보며 회개하고,

하나님의 계명을 통해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성전과 동방 태양

모세 시대에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거하실 성막 곧 성소를 짓도록 명하셨습니다. 

성소는 성소와 지성소로 이루워져 있었고 안쪽에 위치한 지성소 안에 언약궤가 있었습니다.(히 9:1~4)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지성소 안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언약궤 덮개인 속죄소 위 두 그룹 사이에서 모세를 만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출 25:8, 21~22 내가 그들 중에 거할 성소를 그들을 시켜 나를 위하여 짓되 ... 속죄소를 궤 위에 얹고 내가 네게 줄 증거판을 궤 속에 넣으라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증거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이처럼 성막은 하나님을 만나는 장소라는 의미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만날 회' 자를 써서 회막 이라고도 불렀습니다.(출40:2)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생활을 할 때에는 늘 장막을 이동하였으므로 성막도 분해하여 옮겨서 다시 세웠습니다. 

당시 성소는 오늘날의 텐트와 유사하게 쉽게 이동하여 세울 수 있는 이동식 성전이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거하실 성막을 세울 때에는 아무 방향으로나 세우는 것이 아니라 동서남북 방향을 맞춰서 세우도록 정해져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지성소가 있는 쪽 곧 성막 뒷면이 서편이 되고 의 출입구가 있는 성막 앞면이 동편이 되도록 성막을 세우라고 명하신 것입니다. 

 

출26:22 성막 뒤 곧 그 서편을 위하여는 널판 여섯을 만들고

 

 

민 3: 38 장막 앞 동편 곧 회막 앞 해 돋는 편에는 모세아 아론과 아록의 아들들이 진을 치고 이스라엘 자손의 직무를 대신하여 성소의 직무를 지킬 것이며 외인이 가까이 하면 죽일지니라

 

 

이처럼 광야 생활 동안 이스라엘 백성은 성막을 항상 이러한 방향으로 세웠고, 이후 솔로몬 시대에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였을 때에도 같은 방향으로 세웠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남 유다 백성이 겉으로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사실은 태양을 경배하는 어리석음을 범할 때에, 에스겔 선지자에게 그들이 예루살렘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을 등지고 동쪽의 태양울 경배하는 모습으로 보여주셨습니다.

 

겔 8:16 그가 또 나를 데리고 여호와이 전 안뜰에 들어가시기로 보니 여호와의 전문 앞 현관과 제단 사이에서 약 이십오 인이 여호와의 전을 등지고 낯을 동으로 향하여 동방 태양에 경배하더라

 

성전 안뜰에서 볼 때에, 성소와 지성소로 이루어진 성전 건물은 서쪽에 있고 태양이 있는 동쪽은 성전 건물의 반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전 안뜰에서 동쪽을 바라보고 동방 태양을 경배하는 사람들은 자동적으로 하나님께서 계신 성전을 등질 수밖에 없습니다. 동방 태양을 향하여 경배하는 사람은 결코 하나님을 섬길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 선지자에게 보여주신 이러한 계시는 단지 에스겔 시대의 상황만을 묘사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 당시의 형편을 통해, 겉으로는 하나님을 믿노라고 하면서도 사실은 안식일, 유월절을 버리고 태양신교의 성일인 일요일가 태양신의 탄생일인 12월 25일을 지키고 있는 이시대의 잘못된 신앙 상태를 그대로 보여주신 것입니다. (겔 11:12, 눅 18:8) 따라서 오늘날 세상의 수많은 교회가 자신들은 일요일과 크리스마스에 하나님께 경배하는 것이라고 아무리 많은 변명을 늘어 놓는다 할지라도, 그들이 교회 안에서 하나님의 규례를 버리고 태양신교의 규례를 지키는 모습틀림없이 성전 안에서 하나님을 등지고 동방 태양을 향하여 경배하는 모습입니다.

 

 

성경에 성전과 동방태양에 대한 말씀을 통해 

현 기독교인들의 믿음 형태를 비교해보니.

하나님의 말씀은 두렵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모든 말씀은 하나도 빠짐이 없이 이루워 지는지요.

 

전세계가 일요일 예배, 그리고 크리스마스에 빠져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교회만이 유월절을 지키므로 하나님만 올바르게 섬기고 있습니다.

 

악한자로써 '여호와의 전을 등지고 낯을 동으로 향하여 동방 태양에 경배하더라'는 

예언을 이루는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부디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멸시치 않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참된 신앙의 길을 시작하시길...

 

 

https://youtu.be/v8hH-WUeHP0?si=EyyYJUGan8aRAJ-X

 

 

https://youtu.be/Qkoqr0eyfss?si=LNA0nqlZFqexeC8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