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기 가득한 나의 미래/하나님의 진리

초막절은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께서 회복해주신 성령 받는 날

by 햇살향기 2024. 10. 23.

2024년 10월 24일 (성력 7월 22일) 은 하나님의 절기 초막절 대회 끝날 입니다.

초막절은 하나님의 3차 7개 절기 중 마지막 절기로써,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 생활 할 때 하나님의 성막을 지었던 일을 기념하는 절기로서, 가을 농작물을 수확하는 추수 절기이기도 합니다. 

 

1. 초막절의 유래와 절기 규례

애굽에서 해방되어 가나안을 향하던 첫해 성력 7월 10일에 십계명을 받아서 시내산을 내려온 모세는백성들에게 십계명을 보관할 성막을 건축할 일과 성막 짓는 데 필요한 여러가지 재료들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러자 백성들은 자원하는 마음으로 성막 재료를 즐거이 봉헌했지요.

출 35장 4~ 19절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고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명하신 일이 이러하니라... 너희는 여호와께 드릴 것을 취하되 무릇 마음에 원하는 자는 그것을 가져다가 여호와께 드릴지니 곧 금과 은과 놋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과 염소털과...
출 35장 29절~  마음에 원하는 이스라엘 자손의 남녀마다 여호와께서 모세의 손을 빙자하여 명하신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하여 물품을 가져다가 여호와께 즐거이 드림이 이러하였더라 ...백성이 아침마다 자원하는 예물을 연하여 가져오는 고로  

일주일간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성막 재료를 봉헌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했습니다.

이처럼  백성들이 재료를 모아 성막 지은 일을 기념하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초막절이라는 절기를 제정하시고 지키게 하셨습니다.

레 23장 34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 일 동안 지킬 것이라... 첫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칠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지니 

이스라엘 백성들은 초막절에 종려 가지와 여러 무성한 가지들을 모아 초막을 짓고 일주일 동안 그 안에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습니다. 

 

2. 하늘 성전 재료인 성도들을 모으는 초막절의 예언

초막절의 특징이 있다면 나뭇가지를 취하여 지붕이나 뜰에 초막을 짓는 것이였습니다. 성경에서 나무는 사람을 표상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성전을 지을 성전 재료도 마찬가지입니다.

계 3장 12절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이기는자, 곧 성도들을 가리켜 하나님 선전의 기둥이 될 것이라 하셨습니다.곧 성도들은 하나님 성전의 재료로 비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성도들이 하나님 안에서 성전으로 지어진다고 하셨죠.( 엡 2장 20~)

구약 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막 재료를 모았듯이, 성령시대 우리가 하늘 성전 재료인 하나님의 성도들을 다 모아서 영적 성전을 완성함으로써 초막절의 예언이 성취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늘 이산가족을 찾기위해 열심히 전도 하는 것입니다.

 

3. 초막절에 약속된 생명수

그런데 안타깝게도 오늘날 교회들은 이처럼 중대한 의미가 담긴 초막절을 지키지 않고 있습니다.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성령의 단비를 내려주시지 않습니다.

슥 14장 16~19절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만국 중에 그 왕 만군으리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애굽사람이나 열국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이 이러하니라.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재앙과 벌을 내리겠다고 하셨습니다. 재앙과 벌을 받는 사람이 구원을 어찌 받겠습니까! 이처럼 초막절을 인류의 구원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근본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도 초막절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요 7장 2, 37~ 39절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에 전도하시며, 당신을 믿는 자에게 성령 곧 생명수의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마지막 시대에는 누가 생명수를 주실까요?

계 22장 17절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맏으라 하시더라

사도요한은 계시를 통해 성령과 신부께서 오셔서 생명수를 주시는 장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자시대에 예수님을 믿는 자가 생명수를 받았듯, 성령 시대에

성령과 신부를 온전히 믿고 영접하는 사람이 초막절에 약속된 성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령은 성부, 성자와 일체이신 아버지하나님 이십니다. 그렇다면 신부는 누구일까요? 

요한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 신부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계 21장 9~10절)

 

4. 생명수의 근원 예루살렘 어머니

구약 선지자도 이시대 생명수의 근원에 대해 예언하고 있습니다.

슥 14장 7~8절 여호와의 아시는 한 날이 있으리니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니라 어두워 갈 때에 빛이 있으리로다 그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

갈 4장 26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

 

'그날' 곧 성령시대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난다고 예언하셨듯 성령시대에는 예루살렘이 생명수의 근원입니다.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곧 '우리 어머니' 라는 것은 마지막 성령시대 생명수의 근원인 예루살렘이 바로 우리어머니 하나님 이심을 알려주신 말씀입니다. 

그래서 마지막때 아버지 하나님과 더불어 어머니하나님께서 등장하셔서 생명수를 주십니다.(계 22:17절)

 

5. 어린양이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심 

계 7장 14~ 17절 ...저희가 다시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 아니할지니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

어린양이 우리를 생명수 샘으로 이끄신다고 하였는데, 성경에서 어린양은 그리스도이시며, 생명수가 솟아나는 근원은 예루살렘 어머니이십니다. 성경은 아버지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머니하나님께로 인도하신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어린양이 목자가 되셔서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실 것이라는 예언 그대로 아버지하나님이신 안상홍님께서 하나님의 비밀이자 생명수의 근원이신 어머니하나님께로 친히 인도해 주셨습니다.

 

6.예루살렘 어머니를 온 세계에 전하자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아버지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생명수 주시는 어머니하나님을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양의 인도로 먼저 생명수 샘을 찾은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초막절에 성전재료인 하늘 성도들을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복음을 전파하며 하늘 성전 재료인 하늘 가족을 찾기위해 하나님께 기도로 간구하고 초막절에 성령을 힘입어야 합니다. 초막절은 고난의 절기나 죄를 통회하는 절기와 달리, 기쁨과 즐거움을 누리는 절기입니다.

그 이유는 초막절을 통해 생명수의 근원이신 하늘 어머니를 만났기 때문이지요. 하늘에서 죄를 짓고 이땅에 쫓겨 난 우리가 어머니를 깨닫고 만나고 영접했으니 이보다 기쁘고 즐거운 일이 있을까요.

이제 받은 사랑과 은혜를 생각하며 초막절을 즐거이 지키며 '생명수 주시는 어머니 하나님께 오라'고 하나님의 교회는 여전히 열심히 외치겠습니다. 음성을 들으신 모든 분들 어머니하나님께 나아오세요

 

https://youtu.be/ndRufJG1re4?si=uCGguUSAKZh8U5al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