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기 가득한 나의 미래/하나님의 진리

성경은 사람에 의해 기록된 책이니 믿을수 없다? 바르게 알려주기- 하나님의 교회.

by 햇살향기 2023. 8. 28.

안녕하세요~

햇살입니다.

오늘은 성경을 믿지 않는 많은 이들이 하는 말

" 성경은 사람에 의해 기록된책이기 때문에 믿을수 없다" 라는 이야기에 대해 생각해 볼께요.

이에 대해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그런것도 같으신가요...

성경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1. 모든 책을 믿지 않고 있는가?

 

세상의 모든 책은 사람에 의해 기록 되었습니다.

따라서 같은 논리로 하자면 모든 책을 믿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기 때문에 성경의 내용을 믿지 못하겠다는 생각은 잘 못된 것입니다.

 


2. 성경의 진정한 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이 사람에 의해 기록된 것은 사실이지만 사람의 생각으로 기록된 것은 아닙니다. 

성경은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기록한 것입니다.

먼저 알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베드로전서 1장 20절~ 21절

하나님께 받아 기록했다고 하셨습니다.

예를 통해 생각해 봅시다.

어느 부자가 변호사에게 유언장을 대신 써달라 부탁하여, 부자가 유언장 내용을 말하면 변호사가 기록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부자와 변호사중 누가그 유언장의 진정한 저자일까요? 부자지요.

그 이유는 그 유언장에는 변호사가 아니라 부자의 생각과 말이 기록되었기 때문입니다.

 

성경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록 사람들이 기록했다 해도 성경에는 하나님의 뜻과 말씀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곧 성경의 진정한 저자는 하나님이시죠.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으므로 믿을수 없다고 단정 짓기 보다는 먼저 설경을 살펴야 겠습니다. 그럼 하나님의 진정한 말씀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3.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

 

그렇다면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성경 말씀이 실제로 이루워졌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네가 혹시 심중에 이르기를 그 말이 여호와의 이르신 말씀인지 우리가 어떻게 알리요 하리라 만일 선지자가 있어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방자히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 말지니라
신명기 18장 21절 ~ 22절

증험이나 성취함이 없으면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성취함이 있으면 그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성경의 예언을 살펴야 합니다.

성경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러 오신 하나님을 깨닫게 되고,

성경을 통해 천국가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