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살 가득한 나의 하루/쉬어가기

바삭한 새우튀김 만들기/ 명절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by 햇살향기 2024. 9. 16.

햇살입니다^^
명절 연휴가 시작되었네요.
온가족 모이는 행복한 시간, 맛있는 음식이 빠질수 없죠.

저희 가정도 아이들이 먹고 싶다고 해서 새우튀김을 준비했어요.
손질이 깔끔하게 되어 냉동되어있는 새우는, 해동을 해주었죠.


해동중 새우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기름에 튀기면 안되니 꼬리까지 닦아주어요.

계란물 묻히기

빵가루가 잘 묻도록 계란과 약한 찹쌀가루 섞은 물에 옷을 입혀주어요.

빵가루 묻히기

빵가루에 덮어 꼭 꼭 눌러어요.

튀기기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주어요.
새우튀김은 오래 튀기지 않아도 됩니다.
두번 튀기면 오랫동안 더 바삭해요.

튀김 완성

이렇게 아이들이 좋아 할 줄 몰랐어요.
튀기기가 바쁘게 사라져서 ㅜㅜ 뒤돌아서면 없더라구요. 마지막 남은 튀김 사진이에요.
저것도 그 자리에서 순삭 ㅋㅋ
잘 먹으니 행복하네요^^